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올림푸스 OM-D E-M1이 12-100 줌과 해상도, 소니 A99II를 사고 싶은 마음은

올림푸스 OM-D E-M1II & 12-100mm f4 


올림푸스 OM-D E-M1II와 12-100mm f4로 찍어 본 

시애틀의 랜드마크, 스페이스 니들.


이 사진이 아마 12미리 최대 광각.

이 사진을 기억하라!


 

E-M1MarkII | 1/640sec | F/4.0 | 12.0mm | ISO-200


그리고 이제 12-100 렌즈를 줌인 해보자.

줌인 하다 보니 스페이스 니들 옆으로 비행기가 한대 보인다.


줌인 했는데도 상당히 작지 않은가?



E-M1MarkII | 1/1000sec | F/4.0 | 29.0mm | ISO-200


더 줌인을 하고 이제 비행기는

스페이스 니들을 지나쳤다.



E-M1MarkII | 1/1000sec | F/4.0 | 41.0mm | ISO-200



이제 12-100의 최대 망원

100미리로 최대한 당겨서 비행기를 잡아 보자.




마이크로 포서드는 35미리의 2배 화각이니 100미리가 200미리다.



E-M1MarkII | 1/1000sec | F/4.0 | 100.0mm | ISO-200



그리고 이제 그 점과도 같았던 작은 비행기가 어떤 비행기인지

크롭해보면 알 수 있을까?


헉!!!!!

비행사 이름은 당연하고 꼬리에 있는 얼굴 그림까지 보인다 ㅎㅎㅎㅎ


대박!!!!!






참으로 놀랍다.

이것이 최대망원, 조리개 완전히 오픈하고 크롭 화질이라니 ㄷ ㄷ ㄷ ㄷ 




이게 환산화각 24미리인지 헷갈릴 정도로 광각은 넓다.

이상하다 ㅜㅜ


24미리가 이렇게 넓었나?



E-M1MarkII | 1/800sec | F/8.0 | 12.0mm | ISO-200


그리고 200미리 당겨보면 빨간 배가 꽉 찬다.


E-M1MarkII | 1/800sec | F/8.0 | 100.0mm | ISO-200



의외로 넓고 의외로 줌이 많이 된다.

정말 요거 하나로 대충 뭐든지 때울 수 있을 듯.


어둡지 않냐는 질문에는 센서가 소니에서 만든 것인지 고감도 좋고

게다가 막강의 손떨림방지가 있으니

그리고 하나 더, 기본 ISO가 200이다.


모든 것이 12-100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느낌.

근데 소니 센서가 왜 이렇게 색깔이 좋은 것인가?

진정 색처리 기술이란 것은 그 무엇보다 위에 있는 것인가?



소니 a99ii와 rx100V도 잘 나왔던데...

물론 써보고 완전히 돌변할 수도 있지만 현재 스펙으로만 보면 대박.

또 왜 갑자기 소니 a99ii를 사고 싶은 것인지...

뭐 하나가 눈에 들어왔나보다 ㅎㅎㅎㅎ

카메라계에 어마어마한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구만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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